본문 바로가기

닌텐도 스위치

콘솔 초보 아재들을 위한 닌텐도 스위치 간단 리뷰,실제 사용기

닌텐도 스위치는 출시일이 꽤 되었고 리뷰도 많이 되어 있어 사실 특별히 리뷰할건 별로 없는데.. 의외로 몇몇 개념들을 전체적으로 쉽게 설명이 안되는 부분들이 좀있어서 ( 커뮤니티가 고인물이가.. 내가 이해력이 떨어지는가..) 큰 흐름 별로 간단히 개념을 설명하면 좋을거 같아 글을 써본다.

현재 스위치는 바이러스 사태로 품귀 현상이 발생 되고 있고 재고가 없다. 나도 코로나 사태가 시작 될때쯤 이름 감지하여 아이의 놀이를 핑계로 구매 제안을 하였으며 성공하여 마트에서 구매했다. 내가 산건 배터리 수명 개선 전 구버전이다. 빨간박스가 개선 버전이므로 나중에 구매하시길.. 지금 재고가 없는거 같은데.. 되팔램들한테 웃돈주고 사지는 마시길...

난 콘솔에 지식은 1도 없으며 초등학교 저학년때 닌텐도 컴보이 2년 열심히하고 약 20년후 취직하고 너무 무료한 나머지 친구의 PS2 3개월 빌려 (그때는 이미 구형) 게임 몇개 사서 해본 정도 (갓오브워2 였나 유일하게 엔딩봄)이니 콘린이의 시각임을 참고 하시길...

 

1. 일단 닌텐도 스위치의 결론

고사양 게임을 포기하고 적당한 사양의 게임을 닌텐도 독점작(가족들 즐길수 있는 캐주얼게임 많음) 을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기기엔 좋다~!

사실 좋게 말하면 조이콘,독 등  아이디어가 돋보여서 좋지만 이것저것 주렁주렁 끼웠다 뺏다 정신없어서 귀찮은 점이 있다.

 

2. 게임 구동 환경

게임은 카트리지로 끼워서 실행할수 있고 DLC 라는 방법으로 닌텐도 E-Shop에서 다운 받을수 있다. 카트리지는 중고로 팔수 있지만 DLC는 못판다. 대신 카트리지 귀찮게 안들고 다녀도 된다. 하지만 DLC는 SSD 카드 같은 저장공간 구매가 필요하다. 난 귀찮아서 DLC로만 한다.

 

3. 닌텐도 E-shop 온라인 패밀리 구독은 뭔가?

월 얼마씩 내면 인터넷 으로 특정 게임들을 할수 있게 해준다(스타 배틀넷 처럼), 가끔 무료게임도 하게 해준다, 옛날 컴보이,슈퍼 패미컴 같은 고전게임 하게해준다.

 

4.  꿀팁은 ?

사실 별로 없는데 2번항목의 DLC는 아무리 봐도 금액적으로 장점이 없는거 같지만 장점이 있는데.. 나라별로 닌텐도 E-shop 할인 정책이 다르다. 예를 들면 한국에 A게임은 4만원인데 칠레에서는 2만원에 파는 경우가 있는데 그걸 찾아서 닌텐도 ehop 로그인할때 해당 국가로 설정해서 들어가면 그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방법은 유투브에서 검색해서 보면서하는게 가장 효과적임)

전세계적 시세는 어떻게 확인하는가? 잘정리해놓은 사이트가 있어서 거기 들어가서 확인하면 된다. (eshop-prices.com)

사이트는 영어다. (이것도 유투브에서 검색해서 보면서하는게 가장 효과적임)

 

5. 요즘 모여라 동물숲이라는 게임이 대유행인데.. 별게 없는게임인데.. 사람들이 환장을 한다.. 내 취향이 아니라서.. 하고싶진 않지만.. 궁금하긴하다.. 왜 재밌는지.. 나중에 우리애가 크면 한번 해볼까?

 

이상 닌텐도 스위치 1달 사용후 느낀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