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리뷰/생활용품

샤오미 수케어 음파 전동 칫솔 1년 실제 사용기

음파 전동칫솔을 사용해 보니 확실히 개운함이 좋은거 같다. 지금 1년 넘게 쓰고 있는 샤오미 수케어 음파 전동 칫솔을 쓰고 있는데 고장 없이 잘쓰고 있고 일반 칫솔보다는 확실히 플라그 제거 되는 부분이 확연히 좋은거 같고 어금니 안쪽 세정 능력도 칫솔모가 작아서 그런지 구석 구석 닦이는 느낌이다.

제품을 리뷰하기전에 먼저 설명을 하자면 전동 칫솔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모터가 칫솔모를 진동, 회전시키는 방식인 진동 회전식 전동칫솔과, 모터가 물의 강력한 흐름을 발생시켜 이를 통해 이를 닦아주는 방식인 음파 방식 전동칫솔이렇게 나뉜다. 음파전동칫솔은 치과에서 스케일링에 보편적으로 쓰이는 치석 제거기와 동일한 원리라고 할 수 있지만

전동 회전식이 좀더 직접적으로 강하게 제거하는 방식이므로 세정력이 강하다고 하지만 어쨋든 둘다 그냥 양치질보다는 세정력이 다 좋다.너무 세정이 강하면 잇몸, 치아 손상에 영향을 줄수 있으므로 개개인이 잘 판단 해야하겠다.

 

수케어 음파 칫솔은 앱을 이용한 여러가지 data를 수집, 칫솔 교환주기를 알수 있는데 어플하고 연결이 잘 안된다.  내거랑 와이프거 두개다 새오미 어플 연결 실행해봤지만 잘 안되서 포기했다. 이부분은 뽑기인지는 모르겠지만 안된다고 생각하고 사용하는게 좋을거 같다.

일단 수케어가 유명 브랜드 전동 칫솔보다 좋은건 절대~!! 아니다. 그냥 가성비 , 무조건 가성비 , 가성비 대비 좋기 때문이다.  필립스 소닉케어 모델이 분당 3,1000회 진동 모댈별로 다 다르지만 대략 5만원 이상, 샤오미 수케어가 분당 3,7000화 진동이고 가격은 약 5만원 (Q10 기준) 거의 1/3 값이기 때문에 돈때문에 음파 전동 칫솧 한번 써볼까 고민하고 있다면 한번 테스트 해보기엔 안성 맞춤이다. 5만원도 아깝다면.. 어쩔수 없는 일이다.. 

칫솔헤드도 2포장 기준에 8000원 정도로 교체 비용도 그렇게 부담스럽지 않다. 칫솔모 원재료는 듀폰사 꺼 쓴다고 한다.

내가 사용한 기준으로는 한 1~1.5개원 정도 사용하면 플라그 제거능력이 떨어지는거 같아서 그때를 교채주기로 생각하고 교체한다. 교체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그냥 본체에서 칫솔모를 잡고 위로 당기면 그냥 빠진다. 그걸 새 칫솔모를 끼우면 교체가 끝난다. 

난 일단 음파 전동 칫솔 가성비 만족하고 앞으로도 전동 칫솔을 계속 쓸 예정이다.

디자인도 중국 스럽지 않다. 샤오미는 역시 대륙의 실수의 대표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의외로 물건을 잘만든다. 제품 최적화는 잘 모르겠지만.

귀차니즘이 심한 나에게 일정한 칫솔질을 하기 위해서는 가성비 좋은 수케어 음파 전동 칫솔은 아주 딱인 아이템이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사게되면 여행용으로 칫솔과 모를 넣어서 들고 다니는 case를 준다. 이거 넣어서 가방에 넣어다니면 언제든 쉽게 사용할수 있다.

한 1년 정도 더 쓰고난후 신형이 뒤면 바꿔야겠다.